블로그 이미지

카테고리

데꾸벅 (194)
Publisher (39)
Scripter (97)
Programmer (1)
Designer (30)
Integrator (18)
Pattern Searcher (4)
News (2)
강좌 및 번역 (3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원본출처 : John Resig's Blog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IE8이 출시된지 2주일이 지난 지금 이전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동작되던 스크립트들이 IE8에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다. 예를 들면 XMLHttpRequest를 통한 전송부분이나 <object>.getElementsByTagName("*")부분일 것이다.







브라우저 특징에 대한 John Resig(이 사람 누군지 알죠?? jQuery)의 생각들을 집어본다.

W3C: querySelector

CSS 선택자(id,class선택자들..)를 쉽게 찾을수 있게 해주는 querySelector가 표준이다. IE8의 경우 CSS2.1을 지원하며 CSS3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.. 아직 표준확정이 되지 않은 CSS3를 지원한다는건...


HTML 5 부분!

HTML5 호환은 환상적인 스펙의 향상이다.

HTML 5: window.location.hash

이미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고 있지만 ajax에서 뒤로가기 버튼문제에 대해 해결하기 위해 window.loaction.hash를 지원한다. 또한 hashchanged란 이벤트도 지원한다.
window.location.hash는 페이지 URL에 대해 변경된 내용을 저장하는것이다.

HTML 5: postMessage

postMessage는 서로다른 프레임간 통신하는 방법인데 IE8, Opera9, Firefox3,Webkit등에서 앞으로 지원할 예정이라 한다. IE8같은 경우 postMessage를 쓰면 화면자체의 Section부분만 바로 통신하여 가져올수 있으니... 점점 간단해 지겠군효~~


HTML 5: Offline Events

IE8과 Firefox3만 지원하는 기능으로써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커넥션을 감지할수 있는 쉬운방법이다.

XDomainRequest

아주 재미있는 기능으로 이기능에 대해선 MS에서 작성한 문서를 참조하기 바란다. 데꾸벅도 설명하기 힘들다.. ㅠ.,ㅠ;

이후 글은 원문에서 찾아보시길...
Post by 넥스트리소프트 데꾸벅(techbug)
, |